로그인 회원가입
수요예배
새벽기도회
 
시편1편 - 1월24일 새벽기도회
글쓴이 : 선흘중앙교회
      조회 : 589회       작성일 : 2020-01-25 15:49  

1편 복 있는 사람

28

 

시편은 복 있는 사람에 대한 말씀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복 있는 사람의 즐거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오늘 본문 2절에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복 있는 사람의 즐거움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있습니다. 이 즐거움으로 우리의 즐거움을 삼아야 하겠습니다.

 

히브리서 1장에 우리 주님에게 있는 즐거움에 관하여 이렇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주께서 의를 사랑하시고 불법을 미워하셨으니 그러므로 하나님 곧 주의 하나님이 즐거움의 기름을 주께 부어 주를 동류들보다 뛰어나게 하셨도다 하였고우리 주님은 의를 사랑하시고 불법, 곧 죄는 미워하셨습니다. 이것이 주님에게서 보는 복 있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즐거움의 기름을 주님께 부어 주셨습니다.

 

오늘 우리의 즐거움을 어디에다 두어야 하겠습니까? 하나님을 즐거워합시다.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워합시다.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사랑하고 죄는 미워합시다. 이렇게 할 때에 우리의 즐거움은 배가 될 것입니다. 즐거움에 즐거움이 더하여지고 넘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시냇가에 심은 나무와 같다고 오늘 말씀합니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참으로 복 있는 사람의 모습이 아니겠습니까?

 

하나님은 복되시고 우리에게 복을 주시기 원하십니다. 우리로 시냇가에 심은 나무와 같이 되게 해 주십니다.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그 말씀을 즐거워하는 주님의 즐거움으로 오늘도 나아가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기도. 주기도. 364

날마다 주님을 즐거워하는 즐거움으로 나의 즐거움을 삼게 하소서.

 



이전 글 시편2편 - 1월 25일 새벽기도회
다음 글 욥기42장 - 1월23일 새벽기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