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수요예배
새벽기도회
 
시편3편 - 1월 26일 새벽기도회
글쓴이 : 선흘중앙교회
      조회 : 618회       작성일 : 2020-01-29 09:46  

3편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

428

 

오늘 시편 3편의 말씀은 세상 모든 힘이 없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말씀입니다. 용기를 주는 말씀입니다. 힘이 없을 때 어디에서 우리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까? 용기가 필요할 때 우리는 어떻게 용기를 얻을 수가 있겠습니까? 오늘 말씀 3절에 이렇게 말씀합니다.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하나님을 방패삼아 우리는 도움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나의 영광으로 삼아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가 하늘에 계시다는 것을 기억함으로 우리는 힘과 용기를 얻을 수가 있겠습니다.

 

시편기자는 이 사실을 인정하고 기억함으로 기도합니다. 기도하고 응답을 받습니다. 4절입니다.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가 나의 목소리에 응답해 주심을 우리는 또한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하는 겁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응답해 주시고 우리 머리를 들게 해 주십니다. 이 새벽에도 하나님께 기도할 때 응답 받고 하나님으로부터 힘과 도움을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5절 말씀입니다.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누워 자고 깨는 것으로도 하나님이 나를 붙드심이라고 말할 정도로 우리도 하나님을 의지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붙드심으로 우리는 담대함을 얻을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6절입니다.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이런 담대함은 하나님의 붙드심을 의지하는 자의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도 날마다 누워 자고 깨면서 하나님의 붙드심을 의지하고 담대함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하는 사람은 응답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붙드심을 의지하는 사람은 담대함을 얻습니다. 이런 사람은 하나님께 기도하여 구원함을 얻을 것입니다. 주께서 베푸시는 은혜와 복을 알고 진심으로 그 축복을 사모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78절입니다.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이 새벽에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바라고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의 축복을 바라고 여러 성도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은 그 백성들의 머리를 들게 하시는 자이십니다. 우리 하나님이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머리를 들게 해 주시고 우리를 날마다 구원으로 인도해 주실 줄 믿습니다.

 

기도. 주기도. 58

주여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이전 글 시편4편 - 1월 28일 새벽기도회
다음 글 시편2편 - 1월 25일 새벽기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