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수요예배
새벽기도회
 
시편2편 - 1월 25일 새벽기도회
글쓴이 : 선흘중앙교회
      조회 : 634회       작성일 : 2020-01-25 15:50  

2편 내게 구하라

488

 

오늘 시편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먼저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보여 줍니다. 12절 말씀입니다.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시편기자는 사람들이 하나님과 그의 기름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고 있는모습을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분노와 헛된 일을 꾸미는 것 서로 꾀하여 대적하는 모습과 같은 것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일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왕 되심을 보여 줍니다. 6절입니다. “내가 나의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다 하시리로다세상이 하나님을 대적하지만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택하시고 그분의 거룩한 산 시온에 친히 세우신 왕이십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보여 주는 다음의 말씀은 그분의 다스리심과 그분의 권세입니다. 7절부터 9절입니다. “내가 여호와의 명령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내게 구하라 내가 이방 나라를 네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네가 철장으로 그들을 깨뜨림이여 질그릇같이 부수리라 하시도다하나님께서는 이방 나라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유업으로 주셨습니다. 철장으로 그들을 다스리고 질그릇 같이 부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보여 주는 말씀은 그분과 관련해서 나오는 지혜와 교훈입니다. 10절입니다. “그런즉 군왕들아 너희는 지혜를 얻으며 세상의 재판관들아 너희는 교훈을 받을 지어다지혜와 교훈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왕으로 섬기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우신 왕을 즐거워하며 따르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요 교훈입니다.

 

1112절에 이렇게 말씀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섬기고 떨며 즐거워할지어다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라 그렇지 아니하면 진노하심으로 너희가 길에서 망하리니 그의 진노가 급하심이라 여호와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복이 있도다”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라는 말씀은 그분을 왕으로 모시고 따르며 순종하라는 말씀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입맞추고 그분을 믿고 따르는 것이 하나님의 지혜요 교훈입니다.

 

오늘 시편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아들 구세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왕으로 섬기며 살아가도록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지혜요 이것이 우리에게 즐거움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세상에서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을 주 예수 그리스도의 것으로 부르셨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이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하나님은 이제 주님 안에 있는 우리에게 내게 구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 이 새벽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라가 우리 삶에 임하도록 기도하십시다.

 

기도. 주기도. 88

주님의 나라가 오늘 우리 삶에 임하시고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이전 글 시편3편 - 1월 26일 새벽기도회
다음 글 시편1편 - 1월24일 새벽기도회